일기

경추 추간판 탈출증 (목 디스크)

장따 2022. 3. 8. 18:25
반응형

오늘은 경추 추간판 탈출증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저는 군대에 입대하고 나서 어느 날부터인가 목이 아프기 시작했어요... 아마 작년 6월쯤부터 였을 거예요.
그래서 외진을 잡고 춘천병원에 가서 ct를  찍었더니 7번 뼈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했어요.
그 당시에는 아파서 무섭기도 했고 그랬죠.
근데 요즘에는 많이 좋아졌어요 꾸준히 운동도 하고 스트레칭도 하고 목 보호대도 사서 관리했죠.

근데 어제 일과가 취사 지원을 했어요. 하루 종일 설거지를 했어요. 다하고 나니까 또 목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목 디스크를 주제로 글을 쓸게요.

목디스크 (경추 추간판 탈출증)

https://m.terms.naver.com/entry.naver?docId=2849500&cid=58505&categoryId=58519

제 글보다 정확하고 좋은 정보가 있어요!

저는 경험을 토대로 글을 쓸겠습니다. 저는 아마 평소에 책이나 휴대폰 그 밖에 책상에서 일을 할 때 자세가 많이 안 좋았습니다. 그리고 군대 와서 평소에 쓰지 않던 베개에 적응을 하고 행군하면서 많이 안 좋아졌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의 증상은 일단 목을 뒤로 젖혔을 때 목이 뚝 떨어져 나갈 것만 같이 아팠습니다. 그래도 아프지만 무리하게 스트레칭을 했었습니다. 올바르지 않았던 스트레칭이었습니다. 그때는 제가 목 디스크인 줄 몰랐고, 그냥 잠을 잘못 자서 뻐근한다보다 하고 넘겼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숨을 들이쉬는데 갑자기 가슴에 통증이 느껴졌으면서 팔이 자주 저렸습니다. 돌이켜보니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그렇게 증상이 지속돼서 병원에 갔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역시 목 디스크였습니다. 7번 뼈가 문제가 있었고, 군의관님께서 치맥 운동을 알려주었습니다.
군의관님이 스트레칭 명칭을 굳이 치맥이라고 알려주시지는 않고 이렇게 하면 좋다고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좀 더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니 스트레칭 이름이 치맥이라고 하더군요.👍

https://youtu.be/hrJWqPt8jFs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목 디스크가 아니더라고 이 스트레칭은 몸을 풀어주니까 자주 해주는 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던 목 보호대는 그냥 쿠팡에서 8,900원 하는 파란색으로 된 병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흔한 보호대입니다. 착용하면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고 자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척추가 아프면 진짜 고생하는 거 같습니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하고 자주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프면 정말 몸도 힘들고 마음도 힘드니까요 ㅠㅠ
다들 아프지 말고 건강한 삶을 살아봐요!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18~ 3월 19일 토요일  (3) 2022.03.19
휴가가 짤렸어요.  (2) 2022.03.16
바쁜 하루  (4) 2022.03.03
종이 신문 읽기!  (1) 2022.03.01
다시 돌와왔어요.  (3) 2022.02.25